> 각나라소개 > 미국 .....
 
 
위치 북미대륙

면적

9,633,350평방 ㎞
인구 284,000,000名 (2001년)
수도 워싱톤 D.C(Washington, D.C)
공용어 영어
종족구성 백인83.4%, 흑인12.4%, 아·태계3.3%, 인디언0.8%
종교 기독교 56%, 천주교 28%, 무교 10%
화폐단위 Dollar
시차 동부 : -14시간 서부 : -17시간
대사관 http://korean.seoul.usembassy.gov/
 

뉴욕
  미국을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세계 최대의 도시로 문화, 예술, 상업, 관광의 중심지로 미국을 대표할만한 도시입니다. 맨하탄, 월스트리트, 브로드웨이, 센트럴 파크, 콜럼부스 서클, 록펠러 센터, 카네기 홀, 근대 미술관, NBC 방송국 스튜디오, 그리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등이 모여 있습니다. 다운타운에는 그리니치 빌리지, 워싱턴 스퀘어, 뉴욕대학교, 이스트 빌리지, 리틀 이탈리아, 차이나 타운, 오차드 거리 등이 유명합니다.
   

워싱톤
  수도로서 동부 중앙에 자리잡고 있으며 정치, 외교의 중심지입니다. 국회의사당과 대통령이 살고 있는 백악관이 이곳에 위치하며, 워싱톤 중심에 위치한 Mall에는 각 관청과 박물관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많은 볼거리와 역사의 발자취가 남아있으며, 덜레스 국제공항으로부터 시내까지는 차로 40분 거리이며, 워싱턴 국제공항으로부터는 50분 거리이고, 내셔널 공항으로부터는 2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WHITE HOUSE, LAFAYETTE 광장, CORCORAN 미술관, OCTAGON HOUSE, 국립 도서관, 상무관, 국회의사당, FORD극장, 인쇄국, 국립 초상화 미술관, 국회 도서관, 최고 재판소, 세익스피어 도서관, 제퍼슨 기념관, 자연사 박물관, 항공우주 박물관, 국립 미술관, 링컨 기념관, 워싱턴 기념탑, 케네디 센터, ROCK CREEK 공원 등 유명 관광지가 많은 곳입니다.
   

보스턴
  미국의 북동부에 자리 잡은 이곳은 미국 건국 200년 역사를 간직해 온 아름다운 도시로서, 유럽풍의 거리와 낡은 건물들의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미국의 명문 대학(M.I.T, 하바드 등)들이 있어서 대학의 젊음과 활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가가 대체로 비싼 지역입니다.
   

시카고
  미국 제3위의 대도시이면서 미국 대륙의 가운데인 중,서부 지방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도시이면서 가장 미국적인 도시라 할 수 있으며, 시어스타 빌딩의 전망대가 유명하며, 샤갈의 모자이크, 알랙산더 갈터의 플라밍고, 유수한 많은 공원이 있는 도시입니다.
   

시애틀
  미국의 북서부, 와싱톤 주에 위치한 이곳은 시내의 번화가가 바다와 인접해 있는 항구 도시입니다. 워터프런트, 150종 이상의 해양생물과 돌고래 쇼를 하는 시애틀 수족관, 다운타운 북서쪽에 있는 만국박람회가 열렸던 시애틀 센터, 시애틀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타워인 스페이스 니들, 시애틀 동남쪽의 국립공원인 레이니어 국립공원 .등 무수히 많은 볼만한 곳이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태평양의 입구라 할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로,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따뜻한 기후이고 도시계획으로 정비가 잘 된 거리로 더욱 매력 있는 도시입니다. 유명한 부티크와 보석상들이 밀집되어 있는 유니언 스퀘어, 고층 빌딩이 즐비한 금융가, 빅토리아풍의 아름다운 건축물이 남아있는 주택가, 독특한 분위기의 차이나타운, 피셔맨스 훠프, 그리고 골든 게이트 브리지로 유명합니다.